
‘K-미술시장’과 세계 미술 흐름을 알 수 있는 국제 아트페어가 뜨거운 관심속에 성료했다.
독일과 몽골, 러시아, 미국, 중국, 프랑스, 페루, 인도네시아, 미국, 캐나다, 필리핀 등 20여 국은 물론 대전 작가 88명, 원로작가 49명, 청년 작가 50여 명의 다양한 작품도 있다. 목원대와 배재대, 충남대 등 대학교 미술학부 재학생들의 작품 부스도 마련했다.
개그맨이자 전문 아트-컬렉터, 갤러리 끼 대표인 이광기와의 만남도 진행한다. 특히 배드보스와 최민수, 김완선 등 아트테이너의 작품이 눈길을 끌었으며 그 외에도 가수 길미, 아웃사이더, 한은선, 크라잉넛 이상면, 마리아, 이태성 등 다양한 아트테이너의 작품도 볼 수 있었다.

대전국제아트쇼는 매년 다양한 특별 전시회와 신진 예술가, 신진 컬렉터를 발굴하는 네트워킹의 소통이자 새로운 접근법을 제안하는 젊고 감각적인 Art-마켓이다. 작가의 선발과 계약, 전시, 판매에 이르기까지 투명하고 합리적인 과정을 고민하고 만들어 가는 예술문화의 컨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배드보스아트플레이스와 제이플레이스 도화성, 장자윤 대표는 “국내와 해외 작가들의 작품들과 유명 아트테이너의 작품을 현장에서 만나 작가와의 소통과 작품 세계를 엿볼수 있게 축제의 장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